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비포 선라이즈>> 어떤 내용일까? 배경이 될 수 있었던 이야기

by 해피오 2023. 5. 12.
반응형

<<비포 선라이즈>> 는 어떤 내용일까? 배경이 될수 있었던 이야기입니다.

<<비포 선라이즈>> 어떤 내용일까?

비포 선라이즈는 1995년 개봉한 리처드 링클레이터 감독의 로맨틱 드라마 영화다. 미국인 여행자 제시(이단 호크)와 프랑스 학생 셀린(줄리 델피)이 부다페스트에서 비엔나로 가는 기차 안에서 만나는 이야기를 다룬다. 제시는 미국으로 돌아가는 비행기를 타기 위해 가는 중이고 셀린느는 헝가리에 있는 할머니를 방문한 후 파리로 돌아가는 중이다. 그들은 대화를 시작하고 공통점이 많다는 것을 발견한다. 제시는 셀린이 아침에 비행기를 타야 하기 전에 도시를 돌아다니며 이야기하기로 결정한 비엔나에서 셀린과 함께 하선하도록 설득한다. 그들은 비엔나의 거리를 돌아다니면서 예술과 문학에서부터 개인적인 꿈과 관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에 대해 논의한다. 교회, 레코드 가게, 카페, 공원을 방문하고 심지어 자발적인 왈츠를 함께 공연한다. 밤이 깊어감에 따라 서로에게 점점 더 끌리게 되고 그들의 대화는 더욱 친밀해진다. 제시와 셀린은 나이가 들고 열정과 흥분을 느끼는 능력을 잃는 것에 대한 두려움에 대해 이야기한다. 또한 진정한 사랑이 존재할 수 있는지 아니면 단지 낭만적인 이상인지에 대해 토론하면서 사랑과 관계의 본질에 대해 논의한다. 해가 뜨기 시작하면서 제시와 셀린은 서로 사랑에 빠졌다는 것을 깨닫는다. 그들은 전화번호를 교환하고 6개월 후에 비엔나의 같은 기차 승강장에서 다시 만날 것을 약속한다. 영화는 제시가 그의 비행기에 탑승하고 셀린이 떠나는 것으로 끝이 나고 그들의 관계의 미래는 불확실하다. "비포 선라이즈"는 사랑에 빠지는 마법과 설렘을 담아낸 영화다. 인간관계의 복잡성과 우연한 만남의 힘을 탐구하는 로맨틱하고 사려 깊은 영화이다. 이단호크와 줄리델피의 케미스트리는 좋았고 그들의 대화는 재미있고 심오하다. 영화의 자유로운 결말은 관객들로 하여금 제시와 셀린의 관계에 대한 운명에 대해 궁금해하게 만들며 이 영화의 두 속편인 "비포 선셋"과 "비포 미드나잇"을 위한 완벽한 설정이 되게 한다.

배경이 될 수 있었던 이야기

리처드 링클레이터 감독은 낯선 사람들 사이에서 일어날 수 있는 우연한 만남과 순간적인 연결에 항상 매료되어 왔다. 그는 어느날 유럽을 여행하면서 유럽의 도시와 풍경의 낭만주의와 신비로움에 사로잡혔다. 부다페스트에서 비엔나로 가는 기차 안에서 링크는 나중에 영화에 대한 아이디어를 생각해냈다고 한다. 만약 두 사람이 기차 안에서 만나 그들의 희망, 꿈, 그리고 두려움에 대해 이야기하며 외국 도시를 배회하며 밤을 보내기로 결정한다면 어떨까? 그것은 그를 흥분시켰고 그는 냅킨 뒷면에 시나리오를 스케치하기 시작했다. 제시와 셀린의 등장인물들은 링클레이터의 상상에서 서서히 모습을 드러냈다. 유럽을 여행하는 젊은 미국인 제시는 링클레이터 자신의 경험과 삶에 대한 성찰을 대변했다. 부다페스트에서 공부하는 프랑스 학생인 셀린은 여행에서 만난 몇몇 사람들로부터 영감을 받았다. 링크는 나중에 제시와 셀린을 압도적이고 비인간적인 세계에서 의미와 연결을 찾는 것과 같은 동전의 양면으로 보았다. 일단 각본이 쓰이자 링크는 나중에 제시와 셀린을 살아나게 할 완벽한 배우들을 찾기 시작했다. 그는 에단 호크의 젊은 에너지와 반항적인 정신에 끌렸고 그에게서 제시의 성격의 완벽한 구현을 보았다. 셀린느에게서는 최근 유로파에서의 연기에서 그에게 깊은 인상을 준 재능과 카리스마를 지닌 줄리 델피를 캐스팅했다. "비포 선라이즈"촬영은 독특하고 도전적인 경험이었다. 링클레이터와 그의 소규모 제작진은 영화 전체를 촬영하는 데 몇 주밖에 걸리지 않았으며 종종 비엔나의 놀라운 건축물과 활기찬 밤 생활의 본질을 포착하기 위해 밤늦게까지 작업했다. 호크와 델피는 그들의 많은 장면들을 즉흥적으로 만들어 영화를 생동감 있고 활기차게 느끼게 하는 그들의 상호작용에 자발성과 진정성을 가져왔다. 영화가 완성된 후 링클레이터는 관객과 비평가들에게 어떻게 받아들여질지 확신하지 못했다. 그는 이 영화가 당시 할리우드 영화의 전형적인 세트피스와 액션 시퀀스가 부족한 파격적이고 치밀하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하지만 놀랍게도 "비포 선라이즈"는 영화의 로맨스, 유머, 그리고 삶과 사랑에 대한 가슴 아픈 관찰에 사로잡힌 전 세계 관객들의 심금을 울렸다. 수많은 사람들이 기회를 잡고 그들 주변의 세계를 탐험하도록 영감을 주면서 컬트 클래식이 되었다. 영화의 성공은 또한 두 개의 속편인 "비포 선셋"과 "비포 미드나잇"으로 이어졌는데 이는 제시와 셀린의 이야기를 이어가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관계를 유지하는 것의 도전과 기쁨을 탐구하는 내용을 다룬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