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05년 영화 <우주전쟁> 소개, 내용 및 결말

by 해피오 2023. 5. 2.
반응형

2005년 영화 <우주전쟁> 소개, 내용 및 결말입니다. 오래된 영화인데도 훌륭한 CG와 연출력이 감동받았던 영화입니다. 

1. 2005년 영화 <우주전쟁> 소개

1866년 영국의 소설을 모티브로 2005년 스티븐 스필버그의 작품이다. 톰 크루즈, 다코타 패닝, 미란다 오토, 저스틴 채트윈이 주연한 2005년 공상과학 액션 영화이다. 이 영화는 조지웰스의 고전소설에 바탕을 두고 있으며 외계인의 지구 침공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부두 노동자이자 이혼한 아버지인 레이 페리어(톰 크루즈)가 두 아이인 레이철(다코타 패닝)과 로비(저스틴 채트윈)와 재결합하려는 이야기를 따라간다. 어느 날 레이가 그의 아이들을 지켜보고 있을 때 일련의 이상하고 강력한 회계 기계들이 전 세계를 휩쓸고 광범위한 혼란과 파괴를 야기한다. 갑자기 지상에서 외계인 기계가 등장해 본격적인 지구 침공에 나선다. 레이와 그의 아이들은 도시를 탈출하려고 애쓰면서 외계인의 침략의 침상을 직접 목격한다. 외계 생명체들은 그들의 길에 있는 모든 것을 파괴하기 위해 진보된 무기와 기술을 사용하고 인류는 그들을 막을 힘이 없어 보인다. 레이와 그의 아이들은 할란 오길비(팀 로빈스)라는 이름의 한 남자를 포함한 난민 그룹과 합류하여 외계인 침략자들에 맞서 싸울 방법을 찾는다. 이 영화는 인상적인 특수 효과와 액션 장면들로 가득 찬 스릴 있고 강렬한 긴장감을 준다. 하지만 그것은 가족, 생존, 그리고 압도적인 역경에 직면했을 때 인내하려는 의지에 대한 이야기이기도 하다. 톰 크루즈는 레이 페리어 역으로 매력적인 연기를 선보이며 이 영화는 조지 웰스의 고전 소설을 가장 성공적으로 각색한 작품 중 하나로 여겨진다.

2. 내용 및 결말

부두에서 노동을 하며 하루하루를 사는 레이 페리어(톰 크루즈)는 딸과 함께 천둥이 치는 것을 보다 이상함을 감지하고 번개가 친곳을 보지만 땅속에서는 이상한 무언가가 나온다. 외계인 기계가 나왔고 사람들을 무작위 하게 공격한다. 있는 힘껏 뛰어 집으로 도착한 레이는 짐을 챙겨서 아이들에게 떠나자고 한다. 만일을 대비해 무기까지 챙기고 집 밖을 나와 고쳐진 다른 차를 타고 떠나려 한다. 상황은 점점 고조되었고 일단 출발하였고 아이들에게 현 상황을 설명해 주고 전 와이프가 사는 집으로 향하게 된다. 도착한 레이는 아이들을 제대로 돌본적이 없었지만 뭐라도 먹이려고 하지만 제대로 되는 게 하나도 없고 결국 폭발해 버리고 만다. 밤이 되어 지하실에서 잠을 청하게 되었고 갑자기 소란스러워지더니 무언가 폭발해 버린다. 다음날 지하실에서 나왔고 전날 폭발은 추락한 비행기였으며 식량을 찾으러 온 기자들과 만나게 된다. 그리고 그 기계에 대해 이야기를 듣게 되는데 전 세계에 동시다발적으로 번개를 타고 조종사들이 타고 내려와 기계를 움직인 거라고 영상을 보여준다. 또다시 기계소리가 들리고 레이 가족들은 도망치게 된다. 피난도중 로비는 군인들에게 자신도 데려가 주라고 철없는 소리를 하였고 레이철을 위해 가지마라고 설득한 뒤 다시 차를 타고 피난을 가게 된다. 피난민들은 유일하게 움직이는 차를 보고는 흥분을 한다. 결국 차를 빼앗기게 되었고 걸어서 피난을 하게 되는데 새들이 도망치는 모습을 보았다. 그러나 근처까지 와버린 외계인을 보고 빠르게 구조선을 향했지만 바닷속에 숨어있던 외계인으로 인해 배는 뒤집어져 버렸고 레이 가족들은 겨우 도망쳐 나왔고 로비는 또다시 군인들을 보고 뛰쳐나가 레이는 로비와 실랑이 끝에 보내주고 만다. 총을 든 남자가 도움을 주겠다며 따라오라고 하지만 남성은 외계인에게 가족들을 잃었고 복수하기 위해 동료를 모집하는 것이었다. 조종사들이 직접 내려와 수색하지만 겨우 몸을 숨기고 조종사들은 돌아갔다. 그들은 사람들을 붙잡아가 혈액을 뿌리기 시작하는데 그 장면을 목격한 남자는 도망가고 레이는 혈액을 뿜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겁먹은 남성은 큰 소리를 내며 위험에 빠뜨리는 행동을 하자 레이철에게 자장가를 부르라고 한 다음 남자를 처리한다. 잠이 든 레이철과 레이 앞에 외계인이 또다시 나타났고 레이철과 레이는 결국 잡히고 만다. 군인의 차량에서 수류탄을 찾아 던져보지만 보호막에 막혀 닿지 않았고 레이도 스스로 붙잡히게 되었고 또다시 레이를 끌고 올라가려는 순간 수류탄을 붙잡았고 사람들이 붙아줘 빠져나올 수 있었다. 들고 온 수류탄을 외계기계에 넣었고 그로 인해 기계는 폭발하게 되었다. 계속된 피난에 이상함을 감지한 레이는 기계들이 멈추기 시작했고 새들이 기계에 앉는 모습을 보고 보호막이 없다는 것을 알았다. 레이는 군인들에게 알려주었고 군인들은 기계를 쓰러트리게 된다. 레이는 전 와이프를 포함한 가족들을 만나며 영화는 끝이 나게 된다. 외계인들이 쓰러지게 되었던 이유는 미생을 때문이었고 인류는 수천 년 동안 많은 희생을 하여 미생물에게도 버틸 수 있었던 것이고 그로 인하여 인류가 존재할 수 있었다고 한다. 2005년도 CG로 이 정도 표현할 수 있었다는 것은 대단한 것이었다.

반응형

댓글